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임시로 청소년증 발급하는 방법

중학생인 자녀가 코로나 백신을 맞기 위해서 병원을 예약해서 방문을 했는데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이 없다면 주사를 맞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이때 필요한 것은 유효 기간이 남아 있는 학생증이나 여권, 청소년증입니다. 그런데 당장 오늘 필요한 경우에는 정말 난감할 것입니다. 그래서 당일에 사용할 수 있는 청소년증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실물을 받을 때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임시로 사용할 수 있는 증명서를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을 할 수가 있는데 부모가 가는 경우에는 학생의 사진과 주민등록 등본과 신분증을 소지하면 됩니다.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인 업무와는 다른 창구에서 신청이 가능하니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준비한 것을 제출하면 알아서 접수를 한 뒤에 5분 정도 시간이 흐른 뒤에 임시로 사용할 수 있는 증명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것을 가지고 병원에 방문하면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바로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임시 청소년증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학생증이나 여권이 없는 분은 미리 준비해 놓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모두 행복한 하루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