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정보

자동차 연료 부족할 때 조치사항

차를 타고 다니면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 자동차 연료 부족하지 않도록 주유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운전하다 보면 언제나 계기판에서 경고등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이럴 때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얼마나 더 갈 수 있는 건가요?

 

차종마다 연비와 저장하는 공간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얼마나 더 갈 수 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40~50km 정도를 더 운행할 수 있을 때가 되면 경고등으로 알려주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계기판에서 붉은색의 알림을 보더라도 너무 당황하지 말고 여유 있게 근처에 있는 주유소를 찾아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이럴 때는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연료 부족 경고등을 본 후에도 무시하고 계속해서 운전하게 되면 어느 순간부터는 엔진에서 진동이나 소리가 발생하고 액셀을 밟아도 속도가 나지 않는 현상이 됩니다. 이것은 내부에 사용할 수 있는 기름이나 가스가 거의 없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럴 때는 더 이상 운행하지 말고 안전한 곳으로 이동 조치 후 견인차를 부르는 것이 좋습니다.

 

3. 조심해야 합니다.

 

일부는 기름이 완전히 바닥을 보일 때까지 타는 습관을 가진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기름에는 아주 적은 양이지만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무겁기 때문에 아래에 가라앉아 있습니다. 만약 이런 부분까지 사용하게 된다면 엔진 등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가능하면 이런 습관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4. 긴급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통 보험사를 가입하게 되면 긴급으로 견인차가 와서 2~3L를 주유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통 이 정도면 차종마다 다르지만 근처에 있는 주유소까지는 충분히 갈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더 이상 운행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연료 부족할 때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을 잘 숙지하고 있다가 동일한 현상이 발생했을 때 잘 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