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정보

자동차 eps 경고등을 보았을 때 대처 방법

차에는 정말 많은 부속들이 각자의 역할을 하면서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라도 이상이 생기게 되면 운전자의 의도대로 움직이지 않게 되어 사고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자동차 eps 경고등을 보게 되면 많은 분들이 아주 당황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무엇을 알려주는 건가요?

 

도로 위를 달리고 있는데 갑자기 핸들이 뻑뻑하다면 많은 분들이 차에 크게 문제가 생긴 것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이때 계기판을 보면 자동차 경고등 중에서 eps라는 것을 알려주게 됩니다. 이것은 핸들이 적은 힘으로도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2.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요?

 

앞에서도 간단하게 언급한 것처럼 적은 힘으로도 핸들을 돌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비가 문제가 생기게 되면 완전히 lock이 걸리는 것이 아닙니다. 다시 말해서 많은 힘을 주면 어느 정도는 움직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운전 중에 이런 경고등을 보게 되면 핸들의 상태를 확인 후에 비상등을 켜고 아주 천천히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서 주차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견인차를 불러서 가까운 공업사를 방문해서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경고등을 무시한 채로 달리게 되면 위급한 상황에 대처하지 못해서 교통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아주 가끔씩 발생하는 자동차 eps 경고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이런 상황을 겪게 되면 침착하게 대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니 오늘 알려드린 것을 꼭 인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