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폐차구

도봉구 폐차장 집에서 모두 처리할 수 있어요.

도봉구 폐차장을 찾고 있는 분들은 교통사고 발생, 너무 많은 주행 거리, 정말 오래된 연식, 과도한 유지비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생 동안 이렇게 직접 차량을 처분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난감해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허가받은 폐차장에서 사전에 무엇을 파악해야 조금이라도 더 많은 고철 보상금을 받을 수가 있는지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처리가 되는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허가 여부가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만약 차량을 폐차할 때 무허가 폐차장을 이용하게 된다면 아주 큰 손해를 입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처음에 약속한 고철값의 30% 정도만 받게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은 이런 곳에 절대로 속지 않을 것으로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차를 가져간 뒤에 있지도 않은 항목으로 핑계로 금액을 줄이기 때문에 절대로 피할 수가 없게 됩니다.

 

더 심각한 것은 소유주의 정보를 삭제하는 행정 업무를 처리하지 않은 상태로 다른 사람에게 판매되어 여러 가지 사건에 이용되기도 합니다. 이때 소유주는 그대로 남은 상태이기 때문에 모든 문제를 직접 해결해야만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상황에 도달할 수 있으니 처음부터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2. 휠의 종류와 운행 여부를 알려주세요.

 

모든 사람들은 도봉구 폐차장을 이용할 때 조금이라도 폐차 보상금을 더 받고 싶어 합니다. 그렇다면 몇 가지 항목을 미리 체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바퀴에 있는 휠의 종류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철보다는 알루미늄이 훨씬 비싸기 때문에 폐차장에서 5만 원을 추가로 드리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운행 가능 여부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해당 항목을 파악하는 이유는 도봉구 폐차장에서는 자원 재활용을 아주 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타고 다니는데 문제가 없다는 것은 엔진을 포함해서 다시 이용할 수 있는 부속이 많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챙겨드릴 수가 있습니다.

 

 

3. 사용하는 연료와 엔진의 종류를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세 번째는 사용하는 연료가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어떤 것을 이용하는지에 따라서 엔진 및 주변의 장치의 구성이 완전히 다르게 됩니다. 그리고 필요한 부속품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차종마다 다르지만 어떤 연료를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5~10만 원까지도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네 번째는 해당 항목은 화물 및 SUV 차종에만 해당되는 것으로 엔진의 종류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어떤 것인지에 따라서 10~60만 원까지도 고철값에 차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자동차 등록증에 7번(원동기 형식)을 알려주시거나 차량 번호를 폐차장에 알려주시면 전산 조회를 통해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4. 얼마나 요구하는지 알아보세요.

 

무허가 폐기장에서는 자동차를 가져갈 때 견인비를 요구하게 됩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은 고철값에만 관심을 가지고 해당 항목은 전혀 물어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것을 악용해서 차를 가져간 뒤에 몇 십만 원을 청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자동차를 견인해서 도봉구 폐차장으로 입고까지 마친 다음에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차를 돌려달라고 하면 견인비를 지불하지 않으면 절대로 반출해주지 않습니다. 더 심각한 것은 날짜가 지나면 보관료도 받기 때문에 손해인지 알면서도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5. 접수는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인증받은 도봉구 폐차장에서 진행하기 위해서는 접수를 해야만 합니다. 먼저 도봉구에서 살고 있으며 대상 차종이 무엇이고 미리 파악한 휠의 정보, 운행 여부 등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시세를 반영해서 폐차 보상금으로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와 처리하는 절차는 어떻게 된다는 것을 알려드리게 됩니다.

 

그리고 당일을 포함해서 언제쯤 차를 가져가면 좋겠고 어디로 오면 된다는 것을 정해서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장에서 견인하는 분을 배정해서 주차되어 있는 곳까지 방문하게 됩니다. 물론 그전에 행정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신분증의 앞면은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고 차량 등록증은 차 속에 미리 놓아두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차량의 내부에서 필요한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같은 것은 미리 전문 업체를 통해서 탈거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6. 내부적으로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기사님이 방문할 때 열쇠만 가지고 있다가 전달해주시면 인계 후 안전하게 입고까지 마치게 됩니다. 그러면 도봉구 폐차장에서는 번호판을 제거하는 것을 시작으로 부품 해체, 금속 분류 등을 시작하게 됩니다. 동시에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분은 말소 서류를 만들어서 도봉구 관할청에 제출하게 됩니다.

 

이렇게 동시에 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대부분 당일에 말소 및 증명서를 받아 볼 수 있으며 폐차 보상금까지 입금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차를 떠나보내기 전에 고철값을 받고 싶은 분은 간단한 확인 후에 처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접수할 시점에 미리 말씀해 주셔야 진행을 도와 드릴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허가받은 도봉구 폐차장에서 어떤 항목을 미리 체크해야 조금이라도 더 챙겨 갈 수 있다는 것과 어떤 절차를 밟아서 진행하면 된다는 내용까지 설명해 드렸습니다. 한 번의 통화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가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니 필요한 시점에 언제든지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